Graphisoft 리소스 컴파일러
개발자들이 ArchiCAD의 표준 기능들을 사용할 수 있도록,
Graphisoft는 리소스 설명, 컴파일 및 다이얼로그 관리를 위한 크로스-플랫폼 기술을 이용할 수 있게 해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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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제 UTF-8로 인코딩된 grc 파일이 지원됩니다. 이 파일들은 byte-order-mark(BOM)를 포함해야 합니다
Visual Studio는 이 파일들을 'UTF-8 with encoding'이라고 부릅니다. 모든 예제 grc 파일들은 UTF-8로 변환되었습니다;
리소스 컴파일러와 함께 작동하려면 추가 플래그가 지정되어야 합니다:
-q fromEncoding toEncoding
여기서 fromEncoding은 utf8
, 그리고 toEncoding은 플랫폼-의존적입니다. (아래를 보세요)
당신은 여전히 당신의 비-UTF8 파일들을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을 참고하십시오.
Windows에서 다음 도구를 사용해야 합니다:
- ResConv.exe 유틸리는 Windows를 위한 리소스 컴파일러입니다.
이것은 .rc 파일들을 .rc2 윈도우 리소스 파일들로 컴파일합니다.
당신은 예제 프로젝트에서 이것을 사용하는 예제를 보실 수 있습니다.
DevKit 4.1부터 대부분의 리소스들은 리소스 컴파일러에 의해 Native Windows 리소스들로 컴파일됩니다.
(현재 유일한 예외는 빌트-인 라이브러리 파트를 포함하는
'FILE'
리소스들입니다) 이것을 성취하려면'-t W'
옵션을 지정해야 합니다. - 당신은 여기에서
Windows 상에서 리소스 컴파일러의 파라미터화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보실 수 있습니다.
- 더 제대로 이해하려면, 여기에서
한 Windows 예제를 보십시오.
- ResConv.sel 파일은 GRC 컴파일러의 데이터베이스 파일입니다; 이것은 ResConv.exe와 동일한 디렉토리 안에 있어야 합니다.
toEncoding 파라미터는 Windows 코드 페이지입니다. (예.
1252
)toEncoding 파라미터는
utf8
으로 설정되어야 합니다.
Macintosh에서 다음 도구를 사용해야 합니다:
각 예제 프로젝트는 compileGRCs.pl Perl 스크립트를 포함합니다. 이 스크립트는 ResConv 도구의 커맨드-라인을 호출합니다. 이 스크립트는 또한 컴파일러에 대한 일반 옵션들을 지정하는 방법을 보여줍니다.
- 당신은 여기에서
Macintosh 상에서 리소스 컴파일러의 파라미터화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보실 수 있습니다.
- 더 제대로 이해하려면 여기에서
한 Macintosh 예제를 보십시오.
- ResConv.sel 파일은 GRC 컴파일러의 데이터베이스 파일입니다.
toEncoding 파라미터는 Script Manager 스크립트 코드입니다. (예. Roman scripts에 대하여
0
)toEncoding 파라미터는
utf16
으로 설정되어야 합니다.
더 자세한 것은 GRC 포맷과 Graphisoft Dialog Manager 문서들을 참고하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