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raphisoft®

API Development KitVersion: 18

API_ZoneType

구역(Zone) 스탬프를 의미합니다.

    typedef struct {
        API_Elem_Head          head;
        short                  pen;
        short                  catInd;
        GS::Bool8              useStampPens;
        GS::Bool8              manual;
        GS::Bool8              refLineFlag;
        GS::Bool8              show_found_poly;
        char                   info [API_InfoLen];
        GS::uchar_t            roomName [API_UniLongNameLen];
        GS::uchar_t            roomNoStr [32];
        double                 roomBaseLev;
        double                 roomHeight;
        double                 roomTopOffset;
        double                 roomFlThick;
        double                 roomLSize;
        char                   reducePercent;
        GS::Bool8              oneMat;
        short                  material;
        Int32                  filler_1;
        double                 stampAngle;
        GS::Bool8              fixedAngle;
        char                   filler_2;
        short                  floorFillPen;
        short                  floorFillBGPen;
        short                  floorFillInd;
        short                  floorContLPen;
        short                  floorContLType;
        GS::Bool8              useContourLine;
        GS::Bool8              useLocalOrigo;
        GS::Bool8              use3DHatching;
        GS::Bool8              useFloorFill;
        Int32                  libInd;
        API_LinkToSettings     linkToSettings;
        short                  relativeTopStory;
        short                  filler_3[3];
        API_Polygon            poly;
        API_Coord              pos;
        API_Coord              refPos;
        API_Coord              locOrigo;
        double                 fillAngle;
        API_Polygon            refPoly;
        API_Guid               stampGuid;
    } API_ZoneType;

 

멤버

head
일반적인 요소 헤더입니다.
pen
구역 스탬프에 대한 펜 속성 인덱스입니다. useStampPensfalse일 때에만 사용합니다.
catInd
실제 구역 카테고리의 인덱스입니다.
useStampPens
단일 펜으로 그리거나 (false) 또는 구역 카테고리 라이브러리 파트에서 정의한 펜을 사용하여 그립니다. (true)
manual
수동으로 생성된 구역입니다; 모든 모서리들은 static이며, reference 포인트가 없습니다. (refPos)
refLineFlag
벽의 (옆면 라인들이 아닌) 레퍼런스 라인들에 의해 둘러싸였습니다.
show_found_poly
만약 true이면, ArchiCAD는 계산을 위해 구역을 둘러싸는 벽들의 레퍼런스 라인을 사용합니다; 그 외에는 벽들의 안쪽 모서리들을 사용합니다. (refLineFlagtrue일 때에만 사용할 수 있음)
info
문자열 형태의 일부 정보입니다. Zone Settings 다이얼로그의 리스팅 페이지 위에 나타납니다.
roomName[API_UniLongNameLen] Modified in API 18
룸(room)의 이름입니다.
roomNoStr[32] Modified in API 18
문자열 형태의 룸(room)의 개수입니다.
roomBaseLev
바닥 레벨로부터 측정된 룸(room)의 베이스 레벨입니다.
roomHeight
룸(room)의 높이입니다.
roomTopOffset Featuring API 17
만약 구역이 위층에 링크되어 있으면, 위층 바닥으로부터 오프셋입니다.
roomFlThick
룸(room)의 서브-층 두께입니다.
roomLSize
mm 단위로 표현된 룸(room) 글자 크기입니다.
reducePercent
이 값으로 구역 넓이를 감소시킵니다. [%]
oneMat
만약 true이면, 모든 표면들에 대한 material을 사용합니다; 그 외에는 경계 벽들의 재질과 트리밍 요소들의 재질을 상속합니다.
material
3D 구역들의 (free or all) 표면들의 재질 속성 인덱스입니다.
stampAngle 6.1
룸(room) 스탬프의 회전 각도입니다. [radian]
fixedAngle 6.1
요소가 회전되고 이 flag가 true이면, stampAngle가 변경되지 않을 것입니다.
floorFillPen 6.1
구역의 커버 채우기의 펜 속성 인덱스입니다.
floorFillBGPen 6.1
구역의 커버 채우기의 배경 펜 속성 인덱스입니다.
floorFillInd 6.1
구역의 커버 채우기의 채우기 속성 인덱스입니다.
floorContLPen 6.1
구역의 외곽의 펜 속성 인덱스입니다.
floorContLType 6.1
구역의 외곽의 라인 타입 속성 인덱스입니다.
useContourLine 6.1
외곽 라인을 그립니까?
useLocalOrigo 6.1
커버 채우기 드로잉에 대하여 로컬 원점을 사용합니까?
use3DHatching 6.1
Floor Plan 뷰에서 Vectorial 3D Hatch 패턴을 사용합니까? 이것은 요소의 꼭대기 면 재질에 대한 Vectorial 3D Hatch 세트를 적용하게 됩니다.
useFloorFill 6.1
커버 채우기를 사용합니까?
libInd
라이브러리의 구역 카테고리 라이브러리 파트에 대한 인덱스입니다.
linkToSettings Featuring API 11
홈 층에 링크하기 모드입니다.
relativeTopStory Featuring API 17
링크된 위층입니다. (홈 층에 상대적임) 음수는 유효하지 않습니다. 0 = 위층에 연결되어 있지 않음.
poly
구역의 폴리곤입니다.
pos
구역 스탬프의 원점의 위치입니다.
refPos
수동으로 생성되지 않았다면 구역을 찾기 위한 레퍼런스 포인트입니다.
locOrigo 6.1
만약 요소에 링크되어 있다면, 구역의 커버 채우기 레퍼런스 벡터의 베이스 좌표입니다.
fillAngle 6.1
만약 요소에 링크되어 있다면, 구역의 커버 채우기 레퍼런스 벡터의 각도입니다.
refPoly
구역의 발견한 폴리곤입니다. 당신은 구역의 API_ElementMemo를 통해 기하 정보에 접근할 수 있습니다.
stampGuid 13
구역 스탬프 라이브러리 파트의 GUID입니다.

 

설명

구역 카테고리의 추가 파라미터들은 API_ElementMemoparams 필드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ACAPI_Element_GetRelations를 통해 구역 내에 건설 요소들과 객체들이 얼마나 많은지, 어떤 것이 있는지 알 수 있습니다.

 

요구사항

버전: API 2.1 또는 이후
헤더: APIdefs_Elements.h

 

참고사항

API_Elem_Head, API_Coord, API_Element,
API_Polygon, API_AddParType, API_ElementMemo,
요소 관리자, API 타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