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BBreak
DBBreak 함수는 디버그 break를 수행합니다: 디버그 문자열(소스 파일의 이름, 라인 번호, 그리고 선택적인 메시지 문자열을 포함)을 throw하고, 디버거로 break합니다.
bool DBBreak( const char *fileName, // 소스 파일의 이름 unsigned long *lineCount, // 현재 라인 번호 const char *pMessage // 선택적인 메시지 );
파라미터
- fileName
- break가 발생하는 소스 파일의 이름을 지정합니다.
- lineCount
- 정확히 break가 발생하는 라인 번호를 지정합니다.
- pMessage
- 메시지를 지정합니다. 이것은 선택사항입니다. 즉, NULL이 허용됩니다.
리턴 값
리턴 값은 항상 true입니다.
설명:
BDBreak 함수의 행동은 플랫폼 의존적입니다.
Windows:
DBBreak는 당신이 디버거로 break 하도록 선택할 수 있는 Assertion 메시지 박스를 보여줍니다.
DBBreak는 디버거로 break하기 위해 DebugBreak Win32 함수를 사용합니다. DebugBreak는 현재 프로세스에서 break 포인트 예외를 발생시킵니다. 즉, 호출 스레드는 디버거를 깨우고 일부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만약 프로세스가 디버그 중이 아니면, 표준 예외 핸들러의 검색 논리가 사용됩니다. 대부분의 경우, 이것은 처리되지 않은 break 포인트 예외를 throw하면서 호출 프로세스가 종료되도록 유발합니다.
Macintosh:
DBBreak는 디버거로 break하지 않고 다만 디버그 문자열만 보냅니다.
요구사항
헤더: GSDebug.hpp에 선언됨
라이브러리 가져오기:GSRootImp.lib와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