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raphisoft®

API Development KitVersion: 18

API_BeamType

보 요소를 의미합니다.

    typedef struct {
        API_Elem_Head                      head;
        short                              pen;
        short                              ltypeInd;
        short                              refPen;
        short                              refLtype;
        short                              sectPen;
        API_ModelElemStructureType         modelElemStructureType;
        short                              buildingMaterial;
        Int32                              sequence;
        API_PenOverrideType                penOverride;
        API_MaterialOverrideType           leftMat;
        API_MaterialOverrideType           topMat;
        API_MaterialOverrideType           rightMat;
        API_MaterialOverrideType           botMat;
        API_MaterialOverrideType           sideMat;
        short                              sectLtype;
        short                              profileAttr;
        short                              profileType;
        API_StoryVisibility                visibility;
        API_LinkToSettings                 linkToSettings;
        API_BHoleTypeID                    holeType;
        GS::Bool8                          holeContureOn;
        GS::Bool8                          isAutoOnStoryVisibility;
        GS::Bool8                          filler_1[6];
        double                             holeWidth;
        double                             holeHeight;
        double                             holeLevel;
        double                             height;
        double                             width;
        double                             offset;
        double                             level;
        short                              filler_2[4];
        char                               info [API_InfoLen];
        API_Coord                          begC;
        API_Coord                          endC;
        double                             curveAngle;
        API_Guid                           label;
        GS::Bool8                          apiAutoLabel;
        GS::Bool8                          filler_3[3];
        short                              belowViewLineType;
        short                              belowViewLinePen;
        GS::Bool8                          isSlanted;
        GS::Bool8                          filler_4[7];
        double                             slantAngle;
        double                             profileAngle;
        API_ElemDisplayOptionsID           displayOption;
        API_ElemViewDepthLimitationsID     viewDepthLimitation;
    } API_BeamType;

 

멤버

head
일반적인 요소 헤더입니다.
pen
펜 인덱스입니다.
ltypeInd
라인 타입 인덱스입니다.
refPen
레퍼런스 라인의 펜 인덱스입니다.
refLtype
레퍼런스 라인의 라인 타입 인덱스입니다.
sectPen
보의 절단 선들의 펜 인덱스입니다.
modelElemStructureType Featuring API 17
보의 구조 타입입니다.
buildingMaterial Featuring API 17
보 해치(hatch)의 건물 재질 인덱스입니다. 구조 타입이 API_BasicStrucure일 때에만 사용합니다.
sequence Featuring API 17
동일한 우선순위를 가진 2개의 보들이 만났을 때, 또는 교차점에서 3개 이상의 보들이 만났을 때 필요한 변수입니다. 실제 값은 0에서 999까지 가능합니다.
penOverride Featuring API 17
사용한 구조(건물 재질, 복잡한 프로파일)의 절단 채우기 펜 세트는 요소 레벨에서 오버라이드 될 수 있습니다.
leftMat Featuring API 17
보의 왼쪽 면의 재질 오버라이드 구조입니다.
topMat Featuring API 17
보의 위쪽 면의 재질 오버라이드 구조입니다.
rightMat Featuring API 17
보의 오른쪽 면의 재질 오버라이드 구조입니다.
botMat Featuring API 17
보의 아래쪽 면의 재질 오버라이드 구조입니다.
sideMat Featuring API 17
보의 시작 및 끝 면의 재질 오버라이드 구조입니다.
sectLtype 5.1
보 단면 외곽선의 라인 타입 인덱스입니다.
profileAttr Featuring API 10
압출된 프로파일의 속성 인덱스입니다. (만약 프로파일이 아니면 0입니다) API_ProfileAttrType을 보십시오.
구조 타입이 API_ProfileStrucure일 때에만 사용합니다.
profileType Featuring API 10
보의 횡단면의 타입입니다:

APISect_Normal

단순 횡단면 요소입니다.

APISect_Poly

프로파일 횡단면 요소입니다.

APISect_Slanted

기울어진 횡단면 요소입니다.

APISect_Trapez

사다리꼴 횡단면 요소입니다.

visibility
보가 표시되는 층들을 정의하기 위한 옵션입니다. 6.1
linkToSettings Featuring API 11
홈 층에 연결하기 모드입니다.
holeType
보 구멍의 모양입니다. (API_BHoleTypeID를 보십시오)
holeContureOn
도면 상에서 구멍의 외곽(conture?)를 보여줍니다.
isAutoOnStoryVisibility Featuring API 10
보의 실제 고도에 따라 자동으로 층 가시성을 다시 계산합니다.
holeWidth
구멍들의 기본 너비입니다.
holeHeight
구멍들의 기본 높이입니다. (직사각형 타입에 대해서만 유효합니다 - holeTypeAPIBHole_Rectangular입니다)
holeLevel
구멍들의 기본 레벨입니다: 구멍의 중심과 보 위쪽면 간의 거리입니다.
height
보의 높이입니다.
width
보의 너비입니다.
offset
중심으로부터 보의 레퍼런스 라인의 오프셋입니다.
level
바닥 레벨에 대한 보의 위쪽면 높이입니다.
info
문자열 형태의 일부 정보입니다. Beam Settings 다이얼로그의 리스팅 페이지 위쪽에 보입니다.
begC
보의 시작 좌표입니다.
endC
보의 끝 좌표입니다.
curveAngle API 17
begCendC 간의 커브 빔의 호 각도입니다. (반대쪽의 호는 음수 값 결과가 나옴) 곧은 보의 경우, 이 값은 항상 0입니다.
label Changed in API 12
텍스트 보여주기 ID의 guid입니다. [info] (API_Guid를 보십시오)
apiAutoLabel Changed in API 12
자동 라벨이 보에 부착됩니다.
belowViewLinePen Featuring API 10
비-절단 라인들의 펜 인덱스입니다.
belowViewLineType Featuring API 11
비-절단 라인들의 라인 타입입니다.
isSlanted Featuring API 10
보가 기울어진 것인지 아닌지 정의합니다.
slantAngle Featuring API 10
기울어진 각도입니다.
profileAngle Featuring API 10
중심 선을 기준으로 프로파일 회전 각도입니다.
displayOption Featuring API 10
평면도 상에서의 요소의 디스플레이 옵션입니다. (API_ElemDisplayOptionsID를 보십시오)
viewDepthLimitation Featuring API 10
요소가 평면도 상에서 보이는 범위를 정의합니다. (API_ElemViewDepthLimitationsID를 보십시오)

 

설명

Featuring API 17  ArchiCAD 17에서 요소들의 구조 타입은 새로운 modelElemStructureType 멤버로 정의합니다. 관련된 속성 인덱스들은 buildingMaterialprofileAttr로 분리됩니다.

Featuring API 17  ArchiCAD 17에서 요소들의 절단 채우기 전경/배경 펜들은 요소 구조로부터 상속합니다. 그리고 요소 레벨에서 오버라이드 될 수 있습니다.

Featuring API 17  ArchiCAD 17에서 요소들의 표면 재질들은 요소 구조로부터 상속합니다. 그리고 요소 레벨에서 오버라이드 될 수 있습니다.

보 관련 메모 데이터에 대해서는 ACAPI_Element_GetMemo 함수를 보십시오.

 

요구사항

버전: API 2.1 또는 이후
헤더: APIdefs_Elements.h

 

참고사항

API_BHoleTypeID, API_Coord, API_StoryVisibility, API_LinkToSettings
API_ElemDisplayOptionsID, API_ElemViewDepthLimitationsID
API_Elem_Head, API_Element, API_ElementMemo
API_Gable, API_ProfileAttrType
API_BeamRelation
요소 관리자, API 타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