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I_BeamType
보 요소를 의미합니다.
typedef struct { API_Elem_Head head; short pen; short ltypeInd; short refPen; short refLtype; short sectPen; API_ModelElemStructureType modelElemStructureType; short buildingMaterial; Int32 sequence; API_PenOverrideType penOverride; API_MaterialOverrideType leftMat; API_MaterialOverrideType topMat; API_MaterialOverrideType rightMat; API_MaterialOverrideType botMat; API_MaterialOverrideType sideMat; short sectLtype; short profileAttr; short profileType; API_StoryVisibility visibility; API_LinkToSettings linkToSettings; API_BHoleTypeID holeType; GS::Bool8 holeContureOn; GS::Bool8 isAutoOnStoryVisibility; GS::Bool8 filler_1[6]; double holeWidth; double holeHeight; double holeLevel; double height; double width; double offset; double level; short filler_2[4]; char info [API_InfoLen]; API_Coord begC; API_Coord endC; double curveAngle; API_Guid label; GS::Bool8 apiAutoLabel; GS::Bool8 filler_3[3]; short belowViewLineType; short belowViewLinePen; GS::Bool8 isSlanted; GS::Bool8 filler_4[7]; double slantAngle; double profileAngle; API_ElemDisplayOptionsID displayOption; API_ElemViewDepthLimitationsID viewDepthLimitation; } API_BeamType;
멤버
- head
- 일반적인 요소 헤더입니다.
- pen
- 펜 인덱스입니다.
- ltypeInd
- 라인 타입 인덱스입니다.
- refPen
- 레퍼런스 라인의 펜 인덱스입니다.
- refLtype
- 레퍼런스 라인의 라인 타입 인덱스입니다.
- sectPen
- 보의 절단 선들의 펜 인덱스입니다.
- modelElemStructureType
- 보의 구조 타입입니다.
- buildingMaterial
- 보 해치(hatch)의 건물 재질 인덱스입니다. 구조 타입이 API_BasicStrucure일 때에만 사용합니다.
- sequence
- 동일한 우선순위를 가진 2개의 보들이 만났을 때, 또는 교차점에서 3개 이상의 보들이 만났을 때 필요한 변수입니다. 실제 값은 0에서 999까지 가능합니다.
- penOverride
- 사용한 구조(건물 재질, 복잡한 프로파일)의 절단 채우기 펜 세트는 요소 레벨에서 오버라이드 될 수 있습니다.
- leftMat
- 보의 왼쪽 면의 재질 오버라이드 구조입니다.
- topMat
- 보의 위쪽 면의 재질 오버라이드 구조입니다.
- rightMat
- 보의 오른쪽 면의 재질 오버라이드 구조입니다.
- botMat
- 보의 아래쪽 면의 재질 오버라이드 구조입니다.
- sideMat
- 보의 시작 및 끝 면의 재질 오버라이드 구조입니다.
- sectLtype
- 보 단면 외곽선의 라인 타입 인덱스입니다.
- profileAttr
- 압출된 프로파일의 속성 인덱스입니다. (만약 프로파일이 아니면 0입니다) API_ProfileAttrType을 보십시오.
구조 타입이 API_ProfileStrucure일 때에만 사용합니다. - profileType
-
보의 횡단면의 타입입니다:
APISect_Normal
단순 횡단면 요소입니다.
APISect_Poly
프로파일 횡단면 요소입니다.
APISect_Slanted
기울어진 횡단면 요소입니다.
APISect_Trapez
사다리꼴 횡단면 요소입니다.
- visibility
- 보가 표시되는 층들을 정의하기 위한 옵션입니다.
- linkToSettings
- 홈 층에 연결하기 모드입니다.
- holeType
- 보 구멍의 모양입니다. (API_BHoleTypeID를 보십시오)
- holeContureOn
- 도면 상에서 구멍의 외곽(conture?)를 보여줍니다.
- isAutoOnStoryVisibility
- 보의 실제 고도에 따라 자동으로 층 가시성을 다시 계산합니다.
- holeWidth
- 구멍들의 기본 너비입니다.
- holeHeight
- 구멍들의 기본 높이입니다. (직사각형 타입에 대해서만 유효합니다 -
holeType
이APIBHole_Rectangular
입니다) - holeLevel
- 구멍들의 기본 레벨입니다: 구멍의 중심과 보 위쪽면 간의 거리입니다.
- height
- 보의 높이입니다.
- width
- 보의 너비입니다.
- offset
- 중심으로부터 보의 레퍼런스 라인의 오프셋입니다.
- level
- 바닥 레벨에 대한 보의 위쪽면 높이입니다.
- info
- 문자열 형태의 일부 정보입니다. Beam Settings 다이얼로그의 리스팅 페이지 위쪽에 보입니다.
- begC
- 보의 시작 좌표입니다.
- endC
- 보의 끝 좌표입니다.
- curveAngle
begC
와endC
간의 커브 빔의 호 각도입니다. (반대쪽의 호는 음수 값 결과가 나옴) 곧은 보의 경우, 이 값은 항상 0입니다.- label
- 텍스트 보여주기 ID의 guid입니다. [info] (API_Guid를 보십시오)
- apiAutoLabel
- 자동 라벨이 보에 부착됩니다.
- belowViewLinePen
- 비-절단 라인들의 펜 인덱스입니다.
- belowViewLineType
- 비-절단 라인들의 라인 타입입니다.
- isSlanted
- 보가 기울어진 것인지 아닌지 정의합니다.
- slantAngle
- 기울어진 각도입니다.
- profileAngle
- 중심 선을 기준으로 프로파일 회전 각도입니다.
- displayOption
- 평면도 상에서의 요소의 디스플레이 옵션입니다. (API_ElemDisplayOptionsID를 보십시오)
- viewDepthLimitation
- 요소가 평면도 상에서 보이는 범위를 정의합니다. (API_ElemViewDepthLimitationsID를 보십시오)
설명
ArchiCAD 17에서 요소들의 구조 타입은 새로운
modelElemStructureType
멤버로 정의합니다.
관련된 속성 인덱스들은 buildingMaterial
과 profileAttr
로 분리됩니다.
ArchiCAD 17에서 요소들의 절단 채우기 전경/배경 펜들은 요소 구조로부터 상속합니다. 그리고 요소 레벨에서 오버라이드 될 수 있습니다.
ArchiCAD 17에서 요소들의 표면 재질들은 요소 구조로부터 상속합니다. 그리고 요소 레벨에서 오버라이드 될 수 있습니다.
보 관련 메모 데이터에 대해서는 ACAPI_Element_GetMemo 함수를 보십시오.
요구사항
- 버전: API 2.1 또는 이후
- 헤더: APIdefs_Elements.h
참고사항
API_BHoleTypeID, API_Coord, API_StoryVisibility, API_LinkToSettings
API_ElemDisplayOptionsID, API_ElemViewDepthLimitationsID
API_Elem_Head, API_Element, API_ElementMemo
API_Gable, API_ProfileAttrType
API_BeamRelation
요소 관리자, API 타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