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I_MaterialType
표면 재질 속성을 설명합니다.
typedef struct { API_Attr_Head head; Int32 filler_1; API_MaterTypeID mtype; short ambientPc; short diffusePc; short specularPc; short transpPc; short shine; short transpAtt; short emissionAtt; short filler_2; API_RGBColor surfaceRGB; API_RGBColor specularRGB; API_RGBColor emissionRGB; short ifill; short fillCol; Int32 filler_3; API_Texture texture; } API_MaterialType;
멤버
- head
- 타입, 데이터베이스 인덱스를 포함하는 헤더 정보를 포함합니다.
- mtype
- 재질의 타입입니다. 사용할 수 있는 값들은 API_MaterTypeID에 열거되어 있습니다.
- ambientPc
- 주변광의 반사입니다. [0..100]
- diffusePc
- 확산광의 반사입니다. [0..100]
- specularPc
- 반사광의 반사입니다. [0..100]
- transpPc
- 투명도 요인입니다. [0..100]
- shine
- 100을 곱한 광택 요인입니다. [0..10000]
- transpAtt
- 100을 곱한 투명도 감쇠 요인입니다. [0..400]
- emissionAtt
- 100을 곱한 방출 감쇠 요인입니다. [0..65535]
- surfaceRGB
- 표면 컬러입니다.
- specularRGB
- 반사 컬러입니다.
- emissionRGB
- 방출 컬러입니다.
- ifill
- 내부용 변수입니다.
- fillCol
- 정의된 3D 해치(hatch)의 컬러 번호입니다. (0의 의미: BODY 컬러를 사용함)
- texture
- 재질의 텍스쳐입니다.
설명
이 속성 타입은 3D 컴포넌트에서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3D 폴리곤의 재질은 API_UmatType structure를 통해 접근할 수 있습니다.
API_AttributeDef structure의 재질 속성들에게 할당되는 추가적인 데이터가 없습니다.
요구사항
- 버전: API 1.3 또는 이후
- 헤더: APIdefs_Attributes.h
참고사항
API_RGBColor, API_Texture, API_UmatType, API_Attr_Head, API_MaterTypeID, API_Attribute,
속성 관리자, API 타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