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raphisoft®

API Development KitVersion: 18

API_MaterialType

표면 재질 속성을 설명합니다.

    typedef struct {
        API_Attr_Head       head;
        Int32               filler_1;
        API_MaterTypeID     mtype;
        short               ambientPc;
        short               diffusePc;
        short               specularPc;
        short               transpPc;
        short               shine;
        short               transpAtt;
        short               emissionAtt;
        short               filler_2;
        API_RGBColor        surfaceRGB;
        API_RGBColor        specularRGB;
        API_RGBColor        emissionRGB;
        short               ifill;
        short               fillCol;
        Int32               filler_3;
        API_Texture         texture;
    } API_MaterialType;

 

멤버

head
타입, 데이터베이스 인덱스를 포함하는 헤더 정보를 포함합니다.
mtype
재질의 타입입니다. 사용할 수 있는 값들은 API_MaterTypeID에 열거되어 있습니다.
ambientPc
주변광의 반사입니다. [0..100]
diffusePc
확산광의 반사입니다. [0..100]
specularPc
반사광의 반사입니다. [0..100]
transpPc
투명도 요인입니다. [0..100]
shine
100을 곱한 광택 요인입니다. [0..10000]
transpAtt
100을 곱한 투명도 감쇠 요인입니다. [0..400]
emissionAtt
100을 곱한 방출 감쇠 요인입니다. [0..65535]
surfaceRGB
표면 컬러입니다.
specularRGB
반사 컬러입니다.
emissionRGB
방출 컬러입니다.
ifill
내부용 변수입니다.
fillCol
정의된 3D 해치(hatch)의 컬러 번호입니다. (0의 의미: BODY 컬러를 사용함)
texture
재질의 텍스쳐입니다.

 

설명

이 속성 타입은 3D 컴포넌트에서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3D 폴리곤의 재질은 API_UmatType structure를 통해 접근할 수 있습니다.

API_AttributeDef structure의 재질 속성들에게 할당되는 추가적인 데이터가 없습니다.

 

요구사항

버전: API 1.3 또는 이후
헤더: APIdefs_Attributes.h

 

참고사항

API_RGBColor, API_Texture, API_UmatType, API_Attr_Head, API_MaterTypeID, API_Attribute,
속성 관리자, API 타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