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I_SlabType
슬래브 요소를 의미합니다.
typedef struct { API_Elem_Head head; short pen; short ltypeInd; API_ModelElemStructureType modelElemStructureType; short buildingMaterial; short composite; API_PenOverrideType penOverride; short sectContPen; API_MaterialOverrideType topMat; API_MaterialOverrideType sideMat; API_MaterialOverrideType botMat; Int32 filler_1; double thickness; double level; short filler_2[4]; char info [API_InfoLen]; GS::Bool8 useFloorFill; short sectContLtype; API_SlabReferencePlaneLocationID referencePlaneLocation; short filler_3[2]; API_StoryVisibility visibilityCont; API_StoryVisibility visibilityFill; API_LinkToSettings linkToSettings; short floorFillPen; short floorFillBGPen; short floorFillInd; GS::Bool8 use3DHatching; double offsetFromTop; GS::Bool8 filler_4[11]; API_Polygon poly; Int32 filler_5[7]; API_HatchOrientation hatchOrientation; short filler_6[4]; API_Guid label; GS::Bool8 apiAutoLabel; GS::Bool8 filler_7[7]; } API_SlabType;
멤버
- head
- 일반적인 요소 헤더입니다.
- pen
- 슬래브 외곽의 펜 속성 인덱스입니다.
- ltypeInd
- 슬래브 외곽의 라인 타입 속성 인덱스입니다.
- modelElemStructureType
- 슬래브의 구조 타입입니다.
- buildingMaterial
- 슬래브 해치(hatch)의 건물 재질 인덱스입니다. 구조 타입이 API_BasicStrucure일 때에만 사용합니다.
- composite
- 슬래브의 복합(composite) 인덱스입니다. 구조 타입이 API_CompositeStructure일 때에만 사용합니다.
- penOverride
- 사용한 구조(건물 재질, 복합)에서 절단 채우기 펜 세트는 요소 레벨에서 오버라이드 될 수 있습니다.
- sectContPen
- 단면에서 슬래브 채우기의 외곽선 펜 속성 인덱스입니다.
- topMat
- 위쪽면 재질 속성 오버라이드 구조입니다.
- sideMat
- 측면 재질 속성 오버라이드 구조입니다.
- botMat
- 아래쪽면 재질 속성 오버라이드 구조입니다.
- thickness
- 슬래브의 두께입니다.
- level
- 바닥 레벨로부터 슬래브의 레퍼런스 레벨까지의 거리입니다.
- info
- 문자열 형태의 일부 정보입니다. Slab Settings 다이얼로그의 리스팅 페이지 위쪽에 보입니다.
- useFloorFill
- 커버 채우기를 사용합니까?
- sectContLtype
- 슬래브의 단면 외곽선의 라인 타입 속성 인덱스입니다.
- referencePlaneLocation
- 레퍼런스 면의 위치입니다.
- visibilityCont
- 슬래브 외곽선의 가시성입니다. 요소가 배치된 층에서는 외곽이 항상 보여야 합니다.
- visibilityFill
- 슬래브의 커버 채우기 가시성입니다.
- linkToSettings
- 홈 층에 연결하기 모드입니다.
- floorFillPen
- 슬래브의 커버 채우기의 펜 속성 인덱스입니다.
- floorFillBGPen
- 슬래브의 커버 채우기의 배경 펜 속성 인덱스입니다.
- floorFillInd
- 슬래브의 커버 패우기의 채우기 속성 인덱스입니다.
- use3DHatching
- Floor Plan 뷰에 Vectorial 3D Hatch 패턴을 사용합니까? 이것은 요소의 윗쪽면 재질에 대하여 Vectorial 3D Hatch를 적용하게 됩니다.
- offsetFromTop
- 레퍼런스 레벨과 슬래브 위쪽 간의 수직 거리입니다. (출력 전용) API_SlabReferencePlaneLocationID를 보십시오.
- poly
- 슬래브의 폴리곤입니다.
- hatchOrientation
- 커버 채우기의 방향 및 왜곡 파라미터들입니다.
- label
- 텍스트 보여주기 ID의 guid입니다. [info] (API_Guid를 보십시오)
- apiAutoLabel
- 자동 라벨이 슬래브에 부착됩니다.
- filler_5
설명
슬래브 관련 메모 데이터에 대해서는 ACAPI_Element_GetMemo 함수를 보십시오.
ArchiCAD 10에서
useLocalOrigo
, locOrigo
, fillAngle
필드들은 별도의 structure로 배치되었습니다. (API_HatchOrientation)
ArchiCAD 17에서 요소들의 구조 타입은 새로운
modelElemStructureType
멤버로 정의합니다.
관련된 속성 인덱스들은 buildingMaterial
과 composite
로 분리됩니다.
ArchiCAD 17에서 요소들의 절단 채우기 전경/배경 펜들은 요소 구조로부터 상속합니다. 그리고 요소 레벨에서 오버라이드 될 수 있습니다.
ArchiCAD 17에서 요소들의 표면 재질들은 요소 구조로부터 상속합니다. 그리고 요소 레벨에서 오버라이드 될 수 있습니다.
요구사항
- 버전: API 2.1 또는 이후
- 헤더: APIdefs_Elements.h
참고사항
API_Elem_Head, API_Element, API_ElementMemo
API_Gable, API_Polygon
API_HatchOrientation, API_StoryVisibility, API_LinkToSettings
요소 관리자, API 타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