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I_WallType
벽 요소를 의미합니다.
typedef struct { API_Elem_Head head; short contPen; short contLtype; short contPen3D; short belowViewLineType; API_ModelElemStructureType modelElemStructureType; short buildingMaterial; short composite; Int32 sequence; API_PenOverrideType penOverride; API_MaterialOverrideType refMat; API_MaterialOverrideType oppMat; API_MaterialOverrideType sidMat; short profileAttr; short profileType; GS::Bool8 polyCanChange; GS::Bool8 filler_1; GS::Bool8 flipped; API_WallTypeID type; API_WallReferenceLineLocationID referenceLineLocation; double height; double bottomOffset; double topOffset; double thickness; double thickness1; double offset; double offsetFromOutside; double logHeight; Int32 beamFlags; API_ZoneRelID zoneRel; char info [API_InfoLen]; GS::Bool8 isAutoOnStoryVisibility; GS::Bool8 filler_2[3]; API_StoryVisibility visibility; API_LinkToSettings linkToSettings; short relativeTopStory; short filler_3[3]; API_Coord begC; API_Coord endC; API_Polygon poly; Int32 rLinInd; Int32 rLinEndInd; Int32 refInd; Int32 refEndInd; Int32 oppInd; Int32 oppEndInd; double angle; API_Guid label; GS::Bool8 apiAutoLabel; GS::Bool8 hasWindow; GS::Bool8 hasDoor; GS::Bool8 filler_4; Int32 wallConnPriority; GS::Bool8 useCompositePriority; GS::Bool8 filler_5; short aboveViewLinePen; short aboveViewLineType; short filler_6; API_ElemDisplayOptionsID displayOption; API_ElemViewDepthLimitationsID viewDepthLimitation; double slantAlpha; double slantBeta; Int32 filler_7[4]; } API_WallType;
멤버
- head
- 일반적인 요소 헤더입니다.
- contPen
- 벽 외곽의 펜 속성 인덱스입니다.
- contLtype
- 벽 외곽의 라인 타입 인덱스입니다.
- contPen3D
- 3D에서 벽 외곽의 펜 인덱스입니다.
- belowViewLineType
- "Floor Plan Display" 팝업에서 "OutLines Only"를 선택했을 때 사용되는 라인 타입입니다. Wall Settings 다이얼로그의 "Uncut Lines" 값에 해당합니다.
- modelElemStructureType
- 벽의 구조 타입입니다.
- buildingMaterial
- 벽 해치(hatch)의 Building Material 인덱스입니다. 구조 타입이 API_BasicStrucure일 때에만 사용합니다.
- composite
- 벽의 복합(composite) 인덱스입니다. 구조 타입이 API_CompositeStructure일 때에만 사용합니다.
- sequence
- 시퀀스는 두 벽이 동일한 우선 순위를 충족하거나 3개 이상의 벽이 교차점에서 만나는 경우에 필요합니다. 실제 값은 0에서 999 사이가 될 수 있습니다.
- penOverride
- 사용된 구조(building material, composite, complex profile)에서 세트한 Cut fill 펜이 요소 레벨에서 오버라이드 될 수 있습니다.
- refMat
- 레퍼런스 라인 측의 표면의 재질 오버라이드 구조입니다.
- oppMat
- 반대쪽 표면의 재질 오버라이드 구조입니다.
- sidMat
- 측면들의 재질 오버라이드 구조입니다.
- profileAttr
- 압출된 프로파일의 속성 인덱스입니다. (프로파일이 아니면 0) API_ProfileAttrType을 보십시오.
구조 타입이 API_ProfileStructure일 때에만 사용합니다. - profileType
-
벽의 횡단면의 타입입니다:
APISect_Normal
단순 횡단면 요소
APISect_Poly
프로파일 횡단면 요소
APISect_Slanted
기울어진 횡단면 요소
APISect_Trapez
사다리꼴 횡단면 요소
- polyCanChange
- L 및 T 연결의 경우, 폴리곤 벽의 코너들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 flipped
- 만약 true이면 벽은 레퍼런스 라인에 대하여 대칭입니다. (true == APIWdir_Left 또는 APIWdir_LCenter; false == APIWdir_Right 또는 예전 API_WallDirID enum의 APIWdir_Center)
- type
- 벽의 기하 타입입니다. (API_WallTypeID를 보십시오)
- referenceLineLocation
- 레퍼런스 라인의 위치입니다. (API_WallReferenceLineLocationID를 보십시오)
- height
- 바닥으로부터의 상대적인 벽의 높이입니다.
- bottomOffset
- 바닥 레벨에 상대적인 벽의 기초 높이입니다.
- topOffset
- 만약 벽이 위에 연결되어 있으면 위쪽 바닥으로부터의 오프셋입니다.
- thickness
- 시작점에서의 벽의 두께입니다.
- thickness1
- 끝점에서의 벽의 두께입니다.
- offset
- 시작점에서 레퍼런스 라인으로부터 벽의 기초 라인의 오프셋입니다. (중심 벽 방향에 대해서 유효하지 않음)
- offset1
- 끝점에서 레퍼런스 라인으로부터 벽의 기초 라인의 오프셋입니다. (중심 벽 방향에 대해서 유효하지 않음)
- logHeight
- 통나무 벽에 대하여 통나무의 높이입니다. (0은 일반 벽을 의미함)
- beamFlags
-
APIWBeam_RefMater
레퍼런스 측면 재질을 수평 모서리에 적용합니다.
APIWBeam_OppMater
반대 측면 재질을 수평 모서리에 적용합니다.
APIWBeam_HalfLog
반 통나무로 시작합니다.
APIWBeam_QuadricLog
정사각형 (quadric) 통나무를 사용합니다.
APIWBeam_AbsYZ
벽 모서리에 텍스처를 정렬합니다.
APIWBeam_Stretched
반대쪽으로부터 통나무 반지름이 측정됩니다.
APIWBeam_RightLog
벽의 오른쪽 면에서 통나무가 구부러져 있습니다.
APIWBeam_LeftLog
벽의 왼쪽 면에서 통나무가 구부러져 있습니다.
- zoneRel
- Zone에 대한 벽의 관계를 정의합니다. (API_ZoneRelID를 보십시오)
- info
- 문자열 형태의 일부 정보입니다. Wall Settings 다이얼로그의 리스팅 페이지 위에 표시됩니다.
- visibility
- 벽을 표시하는 층들을 정의하는 옵션입니다.
- isAutoOnStoryVisibility
- 벽의 실제 수직 범위에 따라 자동으로 층 가시성을 재계산합니다.
- linkToSettings
- 홈 층과 연결하기 모드입니다.
- relativeTopStory
- 위에 연결된 층(홈 층에 상대적임)입니다. 음수 값은 유효하지 않습니다. 0 = 위에 연결되지 않음.
- begC
- 벽의 시작 좌표입니다.
- endC
- 벽의 끝 좌표입니다.
- poly
- 벽의 원래 외곽선입니다.
- rLinInd
- 레퍼런스 라인 시작 모서리의 인덱스입니다. (1부터 시작함) 만약 폴리곤 벽이 대칭이면 방향이 뒤집어질 수 있음을 참고하십시오.
- rLinEndInd
- 레퍼런스 라인 끝 모서리의 인덱스입니다.
- refInd
- 레퍼런스 재질 시작 모서리 시작의 인덱스입니다.
- refEndInd
- 레퍼런스 재질 끝 모서리 끝의 인덱스입니다.
- oppInd
- 반대쪽 면 재질 모서리 시작의 인덱스입니다.
- oppEndInd
- 반대쪽 면 재질 모서리 끝의 인덱스입니다.
- angle
- 벽의 회전 각도입니다. (단위: radian)
- label
- ID를 보여주는 텍스트의 Guid입니다. [info] (API_Guid를 보십시오)
- apiAutoLabel
- hasWindow
- hasDoor
- aboveViewLinePen
- "Floor Plan Display" 팝업의 "Overhead All"이 선택되었을 때 사용되는 펜입니다. Wall Settings 다이얼로그의 "Overhead Line Pens" 값에 해당합니다.
- aboveViewLineType
- "Floor Plan Display" 팝업의 "Overhead All"이 선택되었을 때 사용되는 라인 타입입니다. Wall Settings 다이얼로그의 "Overhead Lines" 값에 해당합니다.
- displayOption
- 벽이 평면도에 어떻게 표시되는지 결정합니다.
- viewDepthLimitation
- 다층 벽에 대하여 벽이 보이는 부분을 결정합니다.
- slantAlpha
- 경사 및 이중 경사벽에 대한 각도를 정의합니다.
- slantBeta
- 이중 경사 벽에 대한 각도를 정의합니다.
- offsetFromOutside
- 벽의 레퍼런스 라인과 벽의 바깥쪽 면 간의 거리입니다. (출력 전용)
설명
ArchiCAD 17에서 요소들의 구조의 타입은
modelElemStructureType
멤버로 정의합니다.
관련 속성 인덱스는 buildingMaterial
, composite
, profileAttr
로 분리됩니다.
복합(composite) 인덱스는 비-음수 인덱스입니다.
ArchiCAD 17에서 요소의 cut fill 전경 및 배경 펜은 요소 구조로부터 상속하며 요소 레벨에서 오버라이드 될 수 있습니다.
In ArchiCAD 17 the the elements' cut fill foreground and background pens inherit from the element structure, and can be overridden on the element level.
ArchiCAD 17에서 요소의 표면 재질은 요소 구조로부터 상속하며, 요소 레벨에서 오버라이드 될 수 있습니다.
벽 관련 memo data에 대해서는 ACAPI_Element_GetMemo 함수를 보십시오.
요구사항
- 버전: API 2.1 또는 이후
- 헤더: APIdefs_Elements.h
참고사항
API_WallTypeID, API_WallReferenceLineLocationID, API_ZoneRelID, API_Coord
API_StoryVisibility, API_LinkToSettings, API_ElemDisplayOptionsID, API_ElemViewDepthLimitationsID
API_Gable, API_Polygon, API_ProfileAttrType
API_Elem_Head, API_Element, API_ElementMemo
요소 관리자, API 타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