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raphisoft®

GSRootVersion: 1.0

리소스 관리자에 대하여

리소스 관리자는 기본 리소스 관리 기능을 제공합니다.

리소스들은 리소스 타입 및 리소스 식별자로 식별됩니다. 리소스 타입은 GSResType 변수이며, 리소스 식별자는 반드시 GSResID 값이어야 합니다.

 Windows 전용:
리소스 타입은 문자열로도 주어질 수 있습니다.

리소스 파일들은 RSOpenResourceFile로 열 수 있습니다. 이 함수는 리소스 모듈 ID (GSResModule)를 리턴합니다. 리소스 모듈 ID를 이용하여 리소스 모듈을 식별하는 다른 리소스 관리자 함수들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리소스 모듈들은 리소스 모듈 리스트에 들어갑니다. 당신은 RSGetActiveModule로 활성 리소스 모듈을 결정하고 RSSetActiveModule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RSSearchResource 함수는 리소스 모듈의 모듈 ID를 결정하는데 사용될 수 있으며, 이 모듈 ID는 그것의 타입과 식별자에 의해 주어진 리소스를 포함합니다. 리소스 데이터는 RSLoadResource를 사용하여 메모리에 로드될 수 있습니다. 더 이상 리소스 파일이 필요하지 않으면, RSCloseResourceFile로 닫을 수 있습니다.

설명:

리소스 관리자는 C++ 인터페이스만 가지고 있습니다. C 코드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리소스 관리자에서 사용되는 타입들은 다음과 같습니다:

        typedef long            GSResModule;
        typedef unsigned long   GSResType;
        typedef long            GSResID;

        enum RSFlags {
                RSF_MissingResourceAlert        = 0x00000001
        };

        enum ResStringType {
                RST_Localised   = 0,
                RST_Fixed       = 1,
                RST_StatusBar   = 2
        };

        const GSResModule       AllResModule = -1;
        const GSResModule       AppResModule = -2;
        const GSResModule       SysResModule =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