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raphisoft®

API Development KitVersion: 18

API_LghtType

3D 광원을 의미합니다.

    typedef struct {
        API_3D_Head       head;
        API_LghtSouID     type;
        Int32             status;
        Int32             filler_1[2];
        API_RGBColor      lightRGB;
        double            posx;
        double            posy;
        double            posz;
        double            dirx;
        double            diry;
        double            dirz;
        double            radius;
        double            cosa;
        double            cosb;
        double            afall;
        double            dist1;
        double            dist2;
        double            dfall;
    } API_LghtType;

 

멤버

head
이 구성요소의 헤더 정보입니다. 이것은 타입(API_LghtID)과 데이터베이스 인덱스를 지정합니다.
type
광원 타입입니다.
status
광원이 그림자를 드리우거나 하지 않습니다.
lightRGB
광원 컬러입니다.
posx, posy, posz
광원의 로컬 원점입니다.
dirx, diry, dirz
광원의 방향입니다.
radius
광원의 반지름입니다.
cosa
광원 내 원뿔의 각도의 코사인은 최대 강도를 갖습니다.
cosb
강도 내 원뿔의 각도의 코사인은 0으로 떨어집니다.
afall
빛의 감소 제어입니다. (강도의 감소는 원뿔 각도에 따라 달라집니다)
dist1, dist2
x축을 따른 clipping 값들입니다.
dfall
거리에 따라 강도의 감소를 제어합니다.

 

설명

광원은 lightRGB 컬러를 가진 빛을 로컬 원점(posx, posy, posz)으로부터 방향 벡터(dirx, diry, dirz)를 따라 방사합니다. 빛은 한 점이나 원형 소스로부터 방향 벡터에 평행하여 투영됩니다. (아래 그림을 보십시오!) 원뿔의 alpha-각도 절단체(frustum) 안에서 빛은 최대 강도를 갖습니다. / 그리고 원뿔의 beta-각도 절단체(frustum)에서 강도가 0으로 감소합니다. 이 감소는 afall 파라미터로 제어할 수 있습니다. (0으로 하면 빛이 날카로운 가장자리가 나오고, 값이 커질수록 경계가 부드러워짐) 빛의 효과는 축을 따르는 / dist1dist2 clipping 값들에 의해 제한됩니다. dfall 파라미터는 거리에 따른 강도의 감소를 제어합니다. (0 값은 일정한 강도를 의미합니다. 값이 커질수록 감소 폭이 커집니다.)

광원의 typeAPI_LghtSouID 멤버의 하나가 될 수 있습니다.

만약 ArchiCAD로 하여금 이 광원으로부터 그림자 캐스팅을 계산하게 하려면 status는 반드시 APILight_CastShadow이어야 합니다. / 그 외에는 0으로 두십시오.

 

 

요구사항

버전: API 1.3 또는 이후
헤더: APIdefs_3D.h

 

참고사항

API_3D_Head, API_LghtSouID, API_RGBColor, API_Component3D,
3D 관리자, API 타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