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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PI Development KitVersion: 18

API_Component3D

3D 구성요소의 일반적인 표현입니다.

    typedef union {
        API_3D_Head      header;
        API_BodyType     body;
        API_PgonType     pgon;
        API_PedgType     pedg;
        API_EdgeType     edge;
        API_VertType     vert;
        API_VectType     vect;
        API_LghtType     lght;
        API_UmatType     umat;
    } API_Component3D;

 

멤버

header
주어진 구성요소의 타입과 데이터베이스 인덱스를 지정하는 공통 헤더입니다.
body
바디 타입 구성요소의 파라미터들입니다.
pgon
폴리곤 타입 구성요소의 파라미터들입니다.
pedg
모서리 레퍼런스입니다. 음수는 반대쪽 방향을 의미하며, 제로(0) 인덱스는 폴리곤 안에 있는 새로운 구멍을 식별합니다.
edge
모서리 타입 구성요소의 파라미터들입니다.
vert
한 정점의 파라미터들입니다.
vect
벡터 타입 구성요소의 파라미터들입니다.
lght
조명 타입 구성요소의 파라미터들입니다.
umat
표면 재질의 파라미터들입니다.

설명

이 structure는 실제 데이터베이스의 3D 구성요소들과 함께 작업하는 데 사용합니다. 3D 구성요소의 정의는 이 structure에서 설명합니다. 이것은 사실 모든 구성요소 타입들의 union입니다.

3D 모델이 API structure들에 어떻게 대응하는지 이해하기 전에 GDL Reference Manual의 Primitive Elements 장을 주의깊게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3D 기하 자체는 API_PgonType, API_PedgType, API_EdgeType, API_VertType, API_VectType structure에 의해 설명됩니다.

모서리 또는 법선 벡터를 참조하는 음수 인덱스는 구성요소를 역으로 해석되어야 합니다. 이 경우 인덱스의 절대값을 이용하여 구성요소를 요구하십시오. 하지만 2번째 정점에서 1번째 정점으로 향하는 모서리를 고려하십시오. 아니면 법선 벡터를 가져올 때 그 좌표들을 반전시키십시오.

3D 표현 역시 표면 재질들의 공통 풀(pool)을 갖고 있습니다. 기하 설명의 폴리곤 인스턴스들은 인덱스로 이 재질들을 참조합니다. 한 표면 정의는 API_UmatType structure로 설명합니다. 표면 재질들은 2개의 소스(source)로부터 올 수도 있습니다. 재질들의 리스트는 3D 기하의 아무 폴리곤에 의해 참조되는 모든 글로벌 재질 속성들을 포함합니다. 재질들은 GDL 스크립트에서도 정의할 수 있습니다.

평면도 상에 조명 도구와 함께 배치된 요소들은 GDL 스크립트를 통해 정의된 발광을 포함할 수도 있습니다. 3D 기하에 존재하는 모든 광원들은 API_LghtType structure로 설명합니다.

 

요구사항

버전: API 1.3 또는 이후
헤더: APIdefs_3D.h

 

참고사항

API_3D_Head,
API_BodyType, API_PgonType, API_PedgType, API_EdgeType, API_VertType, API_VectType, API_LghtType, API_UmatType,
3D 관리자, API 타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