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I_Component3D
3D 구성요소의 일반적인 표현입니다.
typedef union { API_3D_Head header; API_BodyType body; API_PgonType pgon; API_PedgType pedg; API_EdgeType edge; API_VertType vert; API_VectType vect; API_LghtType lght; API_UmatType umat; } API_Component3D;
멤버
- header
- 주어진 구성요소의 타입과 데이터베이스 인덱스를 지정하는 공통 헤더입니다.
- body
- 바디 타입 구성요소의 파라미터들입니다.
- pgon
- 폴리곤 타입 구성요소의 파라미터들입니다.
- pedg
- 모서리 레퍼런스입니다. 음수는 반대쪽 방향을 의미하며, 제로(0) 인덱스는 폴리곤 안에 있는 새로운 구멍을 식별합니다.
- edge
- 모서리 타입 구성요소의 파라미터들입니다.
- vert
- 한 정점의 파라미터들입니다.
- vect
- 벡터 타입 구성요소의 파라미터들입니다.
- lght
- 조명 타입 구성요소의 파라미터들입니다.
- umat
- 표면 재질의 파라미터들입니다.
설명
이 structure는 실제 데이터베이스의 3D 구성요소들과 함께 작업하는 데 사용합니다. 3D 구성요소의 정의는 이 structure에서 설명합니다. 이것은 사실 모든 구성요소 타입들의 union입니다.
3D 모델이 API structure들에 어떻게 대응하는지 이해하기 전에 GDL Reference Manual의 Primitive Elements 장을 주의깊게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3D 기하 자체는 API_PgonType, API_PedgType, API_EdgeType, API_VertType, API_VectType structure에 의해 설명됩니다.
모서리 또는 법선 벡터를 참조하는 음수 인덱스는 구성요소를 역으로 해석되어야 합니다. 이 경우 인덱스의 절대값을 이용하여 구성요소를 요구하십시오. 하지만 2번째 정점에서 1번째 정점으로 향하는 모서리를 고려하십시오. 아니면 법선 벡터를 가져올 때 그 좌표들을 반전시키십시오.
3D 표현 역시 표면 재질들의 공통 풀(pool)을 갖고 있습니다. 기하 설명의 폴리곤 인스턴스들은 인덱스로 이 재질들을 참조합니다. 한 표면 정의는 API_UmatType structure로 설명합니다. 표면 재질들은 2개의 소스(source)로부터 올 수도 있습니다. 재질들의 리스트는 3D 기하의 아무 폴리곤에 의해 참조되는 모든 글로벌 재질 속성들을 포함합니다. 재질들은 GDL 스크립트에서도 정의할 수 있습니다.
평면도 상에 조명 도구와 함께 배치된 요소들은 GDL 스크립트를 통해 정의된 발광을 포함할 수도 있습니다. 3D 기하에 존재하는 모든 광원들은 API_LghtType structure로 설명합니다.
요구사항
- 버전: API 1.3 또는 이후
- 헤더: APIdefs_3D.h
참고사항
API_3D_Head,
API_BodyType, API_PgonType, API_PedgType, API_EdgeType, API_VertType, API_VectType, API_LghtType, API_UmatType,
3D 관리자, API 타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