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I_SectionSegment
단면/입면/실내 입면의 한 세그먼트를 의미합니다.
typedef struct { short linePen; short textPen; short ltypeInd; short sectPen; short sectFillPen; short sectFillBGPen; short filler_1; short verticalRangeStoryBaseNumber; API_SegmentHorizontalRange horizRange; API_SegmentVerticalRange vertRange; double markerSize; GS::Bool8 begMark; GS::Bool8 endMark; GS::Bool8 relativeToStory; GS::Bool8 filler_2; GS::Bool8 useElemPens; GS::Bool8 begLine; GS::Bool8 middleLine; GS::Bool8 endLine; double lineLength; double vertMin; double vertMax; GS::uchar_t cutPlName [API_UniLongNameLen]; GS::uchar_t cutPlIdStr [API_UniLongNameLen]; double textSize; short font; short effectBits; short shadFill; short shadFillPen; short shadFillBGPen; short limitLinePen; short limitLtypeInd; GS::Bool8 continuous; GS::Bool8 filler_3; double sunAngXY; double sunAngZ; double depth; API_Guid begMarkerId; API_Guid midMarkerId; API_Guid endMarkerId; GS::Bool8 modelUseElemPen; GS::Bool8 distAreaUseElemPen; short modelElemPen; short distAreaElemPen; short distAreaShadFill; short distAreaShadFillPen; short distAreaShadFillBGPen; API_CutPlaneUncutSurfaceFillID distAreaUncutSurfFillType; short distAreaUncutSurfBGPen; GS::Bool8 distAreaUseUncutSurfFill; GS::Bool8 markedDistArea; API_CutPlaneUncutSurfaceFillID modelUncutSurfFillType; short modelUncutSurfBGPen; GS::Bool8 modelUseUncutSurfFill; GS::Bool8 transparency; short nCoord; GS::Bool8 leftDir; GS::Bool8 drawingModeON; GS::Bool8 windOpened; GS::Bool8 active; GS::Bool8 sourceMarker; GS::Bool8 filler_4; API_DatabaseUnId databaseID; API_CutPlanePlanConn currPlanConn; API_CutPlanePlanConn intPlanConn; GS::Bool8 solidOperationsOnZones; GS::Bool8 exclBlockWalls; GS::Bool8 showCutElements; GS::Bool8 byLimitLines; GS::Bool8 filler_5[4]; API_StoryHandleAppearance shAppearance; short shLinePen; short shLineType; short shMarkerPen; GS::Bool8 shUseSymbolPens; GS::Bool8 shLeftMarkerOn; GS::Bool8 shRightMarkerOn; GS::Bool8 shLineOn; GS::Bool8 filler_6[2]; double shLeftMarkerOffset; double shRightMarkerOffset; API_Guid shSymbolId; short shMarkerFont; unsigned short shMarkerFaceBits; double shMarkerTextSize; double shMarkerSize; API_BoundaryDisplay boundaryDisplay; short boundaryPen; short boundaryLineType; double horizontalOffset; Int32 filler_7; } API_SectionSegment;
멤버
- linePen
- 라인의 펜 속성 인덱스입니다.
- textPen
- 텍스트의 펜 속성 인덱스입니다.
- ltypeInd
- 라인 타입 속성 인덱스입니다.
- sectPen
- 외곽들에 대하여 단면에서 사용되는 펜 속성 인덱스입니다. (
useElemPens
에 의해 오버라이드 되지 않았을 때) - sectFillPen
- 채우기들에 대하여 단면에서 사용되는 펜 속성 인덱스입니다. (
useElemPens
에 의해 오버라이드 되지 않았을 때) - sectFillBGPen
- 절단 요소들의 배경 채우기의 펜 속성 인덱스입니다. (
useElemPens
에 의해 오버라이드 되지 않았을 때) - verticalRangeStoryBaseNumber
relativeToStory
가true
일 때, 층 번호에 상대적인vertMin
과vertMax
입니다.- horizRange
-
세그먼트의 수평 범위입니다:
API_SegmentHorizontalRange
의미 APIHorRange_Infinite
수평 범위에서 제한이 없습니다. APIHorRange_Limited
수평 범위가 제한되어 있습니다; 제한은 depth
안에 있습니다.APIHorRange_ZeroDepth
단면 또는 입면의 깊이는 0입니다. - vertRange
-
세그먼트의 수직 범위입니다:
API_SegmentVerticalRange
의미 APIVerRange_Infinite
수직 범위에서 제한이 없습니다. APIVerRange_Limited
수직 범위가 제한되어 있습니다; 제한은 vertMin
과vertMax
안에 있습니다.APIVerRange_FitToZoneRange
만약 구역(zone)이 존재하면, 구역의 꼭대기/바닥 레벨을 제한으로 사용합니다. (실내 입면 전용) - markerSize
- 마커 크기입니다.
- begMark
- 마커를 시작점에 둡니다.
- endMark
- 마커를 끝점에 둡니다.
- relativeToStory
- 수직 제한 범위는 홈 층에 상대적이거나 프로젝트 원점에 절대적입니다.
- useElemPens
- 요소들에서 정의된 펜들을 사용합니다.
- begLine
- 시작점에서 라인을 보여줍니다.
- middleLine
- 중간점에서 라인을 보여줍니다.
- endLine
- 끝점에서 라인을 보여줍니다.
- lineLength
- 라인의 길이입니다.
- vertMin
- 수직 제한 - 최소 높이입니다.
- vertMax
- 수직 제한 - 최대 높이입니다.
- cutPlName
- 단면의 Unicode 이름입니다.
- cutPlIdStr
- 단면의 Unicode 레퍼런스 ID입니다. 만약 텍스트가 '/' 문자를 포함하고 있으면, 텍스트는 시작 마크와 끝 마크 사이에서 분리됩니다.
- textSize
- 마커 텍스트의 텍스트 크기입니다. [mm]
- font
- 마커 텍스트에 대한 글꼴 속성 인덱스입니다.
- effectBits
- 3D 뷰의 설정입니다. 다음 값들을 가질 수 있습니다:
-
APICutPl_VectorHatch
벡터 3D 해칭을 생성합니다. APICutPl_VectorShadow
벡터 태양 그림자를 생성합니다. APICutPl_SunFrom3D
태양의 파라미터들은 3D 창과 동일합니다. - shadFill
- 그림자 채우기의 채우기 속성 인덱스입니다.
- shadFillPen
- 그림자 채우기의 펜 속성 인덱스입니다.
- shadFillBGPen
- 그림자 채우기의 배경 펜 속성 인덱스입니다.
- limitLinePen
- 수평 제한 라인의 라인 펜입니다.
- limitLtypeInd
- 수평 제한 라인의 라인 타입입니다.
- continuous
- true이면 연속적입니다. 그 외에는 분절(segmented)되어 있습니다.
- sunAngXY
- 절단면에 상대적인 커스텀 태양 방위각입니다.
- sunAngZ
- 절단면에 상대적인 커스텀 태양 고도입니다.
- depth
- 요소들을 선택하기 위한 깊이입니다. (
horizRange
가APIHorRange_Limited
일 때) - begMarkerId
- 단면 라인의 시작점에 있는 Section Marker 객체의 guid입니다.
- midMarkerId
- 단면 라인의 중심점에 있는 Section Marker 객체의 guid입니다.
- endMarkerId
- 단면 라인의 끝점에 있는 Section Marker 객체의 guid입니다.
- modelUseElemPen
- 단면/입면 뷰에서 모든 요소들에 대하여 1가지 펜을 사용합니다.
- distAreaUseElemPen
- 단면/입면 뷰의 먼 영역에 있는 모든 요소들에 대하여 1가지 펜을 사용합니다.
- modelElemPen
- 모델 비절단 표면 채우기의 전경 펜입니다.
- distAreaElemPen
- 단면/입면 뷰의 먼 영역에 있는 요소들의 펜 속성 인덱스입니다.
- distAreaShadFill
- 단면/입면 뷰에서 사용하는 그림자 폴리곤들에 대한 채우기 속성 인덱스입니다.
- distAreaShadFillPen
- 단면/입면 뷰에서 사용하는 그림자 폴리곤들에 대한 채우기 펜 인덱스입니다.
- distAreaShadFillBGPen
- 단면/입면 뷰에서 사용하는 그림자 폴리곤들에 대한 채우기 배경 펜 인덱스입니다.
- distAreaUncutSurfFillType
-
단면/입면의 먼 영역에 있는 비절단 표면들의 채우기들을 표시하기 위한 방법입니다. (
distAreaUseUncutSurfFill
이true
일 때 유효함)API_CutPlaneUncutSurfaceFillID
의미 APICutPl_PenColor
모든 비절단 표면들의 채우기들에게 균일한 펜 컬러를 적용합니다. APICutPl_MaterialColorShaded
셰이딩을 가진 요소들의 고유 재질 컬러들을 이용하여 비절단 채우기들을 표시합니다. APICutPl_MaterialColorNonShaded
셰이딩을 제외한 요소들의 고유 재질 컬러들을 이용하여 비절단 채우기들을 표시합니다. - distAreaUncutSurfBGPen
- 단면/입면의 먼 영역에 있는 모든 비절단 표현들의 채우기들에 적용할 펜 컬러입니다. (Distant Area Options에서 균일한 펜 컬러를 선택했을 때)
- distAreaUseUncutSurfFill
- 단면/입면의 먼 영역에서 표시된 비절단 표면들에 채우기들을 적용합니다.
- markedDistArea
- 마크 거리 영역입니다.
- modelUncutSurfFillType
- 단면/입면의 비절단 표면들(Model Effects)의 채우기들을 표시하기 위한 방법입니다. (
modelUseUncutSurfFill
이true
일 때에 유효함)
distAreaUncutSurfFillType
파라미터에서API_CutPlaneUncutSurfaceFillID
값들을 보십시오. - modelUncutSurfBGPen
- 단면/입면의 모든 비절단 표면들의 채우기들에게 적용할 펜 컬러입니다. (Model Effects 패널에서 균일한 펜 컬러를 선택했을 때)
- modelUseUncutSurfFill
- 단면/입면에서 표시되는 비절단 표면들에게 채우기들을 적용합니다.
- transparency
- 이 변수는 단면, 입면, 실내 입면 창들에 대한 투명도를 제어합니다. 지금까지 3D Windows Settings 다이얼로그의 Transparency in Shading 옵션이 동일한 효과를 달성했습니다.
- nCoord
- 좌표들의 개수입니다. (좌표들은 memo 안에 있습니다)
- leftDir
- 왼쪽을 보십시오.
- drawingModeON
- 단면이 도면 모드 중에 있습니다.
- windOpened
- 단면/입면/실내 입면 창이 열렸습니다.
- active
- 끄기 또는 활성화.
- sourceMarker
- 이 세그먼트가 소스 마커입니다? (출력 전용/기본값 없음)
- databaseID
- 전환하고자 하는 데이터베이스 ID입니다. (API_DatabaseUnId를 보십시오)
- currPlanConn
- 현재 도면 연결성입니다. (읽기 전용) 단면/입면 창의 상태를 보여줍니다. 단면/입면 창이 활성화되었을 때 이 멤버는 intPlanConn의 값을 가져오게 될 것입니다. 필요한 경우 단면/입면이 모델로부터 재생성될 것입니다.
- intPlanConn
- 계획된 도면 연결성입니다. 도면 상의 요소의 상태를 보여줍니다. 이것의 단면/입면 창의 상태와 다를 수 있습니다. (currPlanConn)
- solidOperationsOnZones
- 구역(zone)들에 대한 솔리드 동작들을 사용합니다. (실내 입면 전용)
- exclBlockWalls
- 뷰를 차단하는 벽들을 제외합니다. (실내 입면 전용)
- showCutElements
- 절단 요소들을 보여줍니다. (실내 입면 전용)
- byLimitLines
- 관련된 요소들이 제한 라인들에 의해서만 감지됩니다. (실내 입면 세그먼트들에 대해서만 사용됨)
- shAppearance
-
단면/입면 상의 층 라인들을 표시하기 위한 옵션들입니다.
API_StoryHandleAppearance
의미 APICutPl_SHANone
층 라인들이 단면/입면에서 표시되지 않습니다. APICutPl_SHADisplayOnly
층 라인들이 화면에만 나타나고 인쇄 출력물에는 나타나지 않습니다. APICutPl_SHAAll
층 라인들이 화면과 인쇄 출력물에 모두 나타납니다. - shLinePen
- 층 레벨 라인들의 펜 컬러 인덱스입니다.
- shLineType
- 층 레벨 라인들의 라인 타입 인덱스입니다.
- shMarkerPen
- 층 핸들 마커들의 펜 컬러 인덱스입니다. (
shUseSymbolPens
에 의해 오버라이드 되지 않았을 때에만 유효함) - shUseSymbolPens
- 층 핸들 마커 (Story Handle Marker) 객체의 고유 컬러들을 사용합니다.
- shLeftMarkerOn
- 왼쪽에 층 핸들 마커(Story Handle Marker)들을 표시합니다.
- shRightMarkerOn
- 오른쪽에 층 핸들 마커(Story Handle Marker)들을 표시합니다.
- shLineOn
- 층 핸들 라인이 켜져 있거나, 꺼져 있음을 의미합니다.
- shLeftMarkerOffset
- 왼쪽의 단면/입면의 한계를 초과하는 층 레벨 라인의 오프셋입니다.
- shRightMarkerOffset
- 오른쪽의 단면/입면의 한계를 초과하는 층 레벨 라인의 오프셋입니다.
- shSymbolId
- 층 핸들 마커 (Story Handle Marker) 객체 요소 인스턴스의 guid입니다. (API_ObjectType)
- shMarkerFont
- 층 핸들 마커(Story Handle Marker)의 글꼴 인덱스입니다.
- shMarkerFaceBits
- 층 핸들 마커(Story Handle Marker)의 텍스트 스타일입니다.
- shMarkerTextSize
- 층 핸들 마커(Story Handle Marker)의 텍스트 크기입니다. [mm]
- shMarkerSize
- 층 핸들 마커(Story Handle Marker)의 크기입니다. [mm]
- boundaryDisplay
- 경계 외곽 표시 모드입니다. 가능한 값들은 다음과 같습니다:
APIBound_UncutContours
,APIBound_NoContours
, 그리고APIBound_OverrideContours
. - boundaryPen
- 경계 외곽 펜입니다.
- boundaryLineType
- 경계 외곽 라인 타입입니다.
- horizontalOffset
- 수평 범위 타입이 제한되어 있는 경우, 수평 깊이입니다. (실내 입면 세그먼트들에 대해서만 사용됨)
설명
상응하는 단면/입면/실내 입면 데이터베이스에 접근, 동작하기 위해 APIDb_ChangeCurrentDatabaseID 함수를 참조하십시오.
절단면 요소 관련 메모 데이터에 대해서는 ACAPI_Element_GetMemo 함수를 보십시오.
API_CutPlaneType
에 저장된 해당 마커 인덱스들을 적용하여
ACAPI_Element_Get과 ACAPI_Element_GetMemo 함수들을 사용하여
단면 마커(Section Marker)와 층 핸들 마커(Story Handle Marker) 객체를 가져올 수 있습니다.
그러나 당신은 그것들을 직접 생성하거나 변경할 수 없습니다.
당신은 ACAPI_Element_CreateExt와 ACAPI_Element_ChangeExt 함수를 이용하여
절단면 요소와 함께 마커 객체들을 정의하고 변경할 수 있습니다.
ACAPI_Element_GetDefaultsExt와 ACAPI_Element_ChangeDefaultsExt 함수들을 사용하여
마커들의 기본 설정에 접근할 수 있습니다.
당신은 APIDb_DrawStoryControlID 데이터베이스 함수와 함께 주어진 단면/입면 데이터베이스의 층 레벨 라인들의 도면 프리미티브들을 열거할 수 있습니다.
요구사항
- 버전: API 11 또는 이후
- 헤더: APIdefs_Elements.h
참고사항
API_Elem_Head, API_Coord, API_CutPlanePlanConn, API_DatabaseUnId
API_ObjectType, API_Element
ACAPI_Element_CreateExt, ACAPI_Element_ChangeExt
ACAPI_Element_GetDefaultsExt, ACAPI_Element_ChangeDefaultsExt
APIDb_ChangeCurrentDatabaseID, APIDb_DrawStoryControlID
요소 관리자, API 타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