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raphisoft®

API Development KitVersion: 18

API_ShellBaseType

지붕 (API_RoofType) 및 셸 (API_ShellType) 요소들의 공통 파라미터들입니다.

    typedef struct {
        short                              pen;
        short                              ltypeInd;
        API_ModelElemStructureType         modelElemStructureType;
        short                              buildingMaterial;
        short                              composite;
        API_PenOverrideType                penOverride;
        short                              sectContPen;
        short                              sectContLtype;
        short                              floorFillPen;
        short                              floorFillBGPen;
        short                              floorFillInd;
        short                              aboveViewLinePen;
        short                              aboveViewLineType;
        short                              filler_1[4];
        GS::Bool8                          useFloorFill;
        GS::Bool8                          use3DHatching;
        GS::Bool8                          useFillLocBaseLine;
        GS::Bool8                          useSlantedFill;
        Int32                              filler_2[8];
        API_HatchOrientation               hatchOrientation;
        char                               info [API_InfoLen];
        API_MaterialOverrideType           topMat;
        API_MaterialOverrideType           sidMat;
        API_MaterialOverrideType           botMat;
        GS::Bool8                          filler_3;
        GS::Bool8                          isAutoOnStoryVisibility;
        API_StoryVisibility                visibilityCont;
        API_StoryVisibility                visibilityFill;
        API_LinkToSettings                 linkToSettings;
        GS::Bool8                          filler_4[11];
        GS::Bool8                          apiAutoLabel;
        API_Guid                           label;
        Int32                              filler_5;
        double                             level;
        double                             thickness;
        API_EdgeTrim                       edgeTrim;
        API_ShellBaseCutBodyTypeID         cutBodyType;
        API_ElemDisplayOptionsID           displayOption;
        API_ElemViewDepthLimitationsID     viewDepthLimitation;
        Int32                              compositionPriority;
    } API_ShellBaseType;

 

멤버

pen
외곽의 펜 속성 인덱스입니다.
ltypeInd
외곽의 라인 타입 속성 인덱스입니다.
modelElemStructureType Featuring API 17
shellBase의 구조 타입입니다.
buildingMaterial Featuring API 17
shellBase의 해치의 빌딩 재질 인덱스입니다. 구조 타입이 API_BasicStructure일 때에만 사용합니다.
composite Featuring API 17
shellBase의 복합 인덱스입니다. 구조 타입이 API_CompositeStructure일 때에만 사용합니다.
penOverride Featuring API 17
구조(빌딩 재질, 복합)에 사용되는 절단 채우기 펜 세트는 요소 레벨에서 오버라이드 될 수 있습니다.
sectContPen
단면에서 채우기의 외곽 펜 속성 인덱스입니다.
sectContLtype 5.1
요소의 단면 외곽의 라인 타입 속성 인덱스입니다.
floorFillPen 6.1
요소의 커버 채우기의 펜 속성 인덱스입니다.
floorFillBGPen 6.1
요소의 커버 채우기의 배경 펜 속성 인덱스입니다.
floorFillInd 6.1
요소의 커버 채우기의 채우기 속성 인덱스입니다.
aboveViewLinePen Featuring API 10
"Floor Plan Display" 팝업에서 "Overhead All"을 선택했을 때 사용하는 펜입니다. 요소의 Settings 다이얼로그의 "Overhead Line Pens" 값에 해당합니다.
aboveViewLineType Featuring API 10
"Floor Plan Display" 팝업에서 "Overhead All"을 선택했을 때 사용하는 라인 타입입니다. 요소의 Settings 다이얼로그의 "Overhead Lines" 값에 해당합니다.
useFloorFill 6.1
커버 채우기를 사용합니다.
use3DHatching 6.1
요소의 표면 재질(벡터 3D 해치)에 할당하는 채우기 속성을 사용합니다.
useFillLocBaseLine 6.1
커버 채우기 패턴을 채우기 핸들을 사용하는 대신 지붕의 피봇 라인과 함께 정렬합니다.
useSlantedFill Featuring API 10
위에서 보듯이 경사진 지붕의 효과를 갖도록 커버 채우기를 왜곡시킵니다.
hatchOrientation Featuring API 15
커버 채우기의 방향 및 왜곡 파라미터들입니다.
info
문자열 형태의 일부 정보입니다. 요소의 Settings 다이얼로그의 리스팅 페이지 위에 나타납니다.
topMat Featuring API 17
꼭대기 재질 속성이 구조를 오버라이드합니다.
sideMat Featuring API 17
측면 재질 속성이 구조를 오버라이드합니다.
botMat Featuring API 17
바닥 재질 속성이 구조를 오버라이드합니다.
isAutoOnStoryVisibility Featuring API 10
요소의 실제 수직 범위에 따라 층 가시도를 자동으로 재연산합니다.
visibilityCont 6.1
요소의 외곽 라인의 가시도입니다. 요소 자체의 층에서는 외곽이 항상 보여야 합니다.
visibilityFill 6.1
요소의 커버 채우기의 가시도입니다.
linkToSettings Featuring API 11
홈 층에 링크하기 모드입니다.
apiAutoLabel Changed in API 12
자동 라벨이 요소에 부착됩니다.
label Changed in API 12
만약 라벨이 붙어 있으면, 부착된 라벨 요소에 대한 레퍼런스입니다. (그 외에는 APINULLGuid)
level
바닥 레벨로부터 요소의 베이스 레벨입니다. (지붕 요소들의 경우 레퍼런스 라인 높이)
thickness
요소의 두께입니다.
edgeTrim Featuring API 15
요소의 모서리들의 트림(trim) 타입입니다. (이전 API 버전에서는 이 파라미터가 sideType이라고 불렸음)
cutBodyType Featuring API 15
연결들에 대한 요소의 바디 확장 타입입니다. (API_ShellBaseCutBodyTypeID를 보십시오)
displayOption Featuring API 10
평면도 상의 요소의 디스플레이 옵션들입니다. (API_ElemDisplayOptionsID를 보십시오)
viewDepthLimitation Featuring API 10
평면도 상에서 요소가 보여지는 범위를 정의합니다. (API_ElemViewDepthLimitationsID를 보십시오)
compositionPriority 17
___

 

설명

Featuring API 15  이 structure는 API_RoofTypeAPI_ShellType의 공통 파라미터들을 저장하기 위해 API_RoofType으로부터 생성됩니다.

Featuring API 17  ArchiCAD 17에서 요소의 구조 타입은 새로운 modelElemStructureType 멤버와 함께 정의됩니다. 관련 속성 인덱스들은 buildingMaterialcomposite로 분리됩니다. composite 인덱스는 음수가 아닙니다.

Featuring API 17  ArchiCAD 17에서 요소의 절단 채우기 전경 및 배경 펜들은 요소 구조로부터 상속합니다. 그리고 요소 레벨에서 오버라이드 될 수 있습니다.

Featuring API 17  ArchiCAD 17에서 요소의 표면 재질들은 요소 구조로부터 상속합니다. 그리고 요소 레벨에서 오버라이드 될 수 있습니다.

셸 관련 메모 데이터에 대해서는 ACAPI_Element_GetMemo 함수를 보십시오.

 

요구사항

버전: API 15 또는 이후
헤더: APIdefs_Elements.h

 

참고사항

API_Elem_Head, API_HatchOrientation, API_StoryVisibility, API_LinkToSettings
API_EdgeTrim, API_ShellBaseCutBodyTypeID, API_ElemDisplayOptionsID, API_ElemViewDepthLimitationsID
API_RoofType, API_ShellType, API_Element, API_ElementMemo
요소 관리자, API 타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