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I_ShellBaseType
지붕 (API_RoofType) 및 셸 (API_ShellType) 요소들의 공통 파라미터들입니다.
typedef struct { short pen; short ltypeInd; API_ModelElemStructureType modelElemStructureType; short buildingMaterial; short composite; API_PenOverrideType penOverride; short sectContPen; short sectContLtype; short floorFillPen; short floorFillBGPen; short floorFillInd; short aboveViewLinePen; short aboveViewLineType; short filler_1[4]; GS::Bool8 useFloorFill; GS::Bool8 use3DHatching; GS::Bool8 useFillLocBaseLine; GS::Bool8 useSlantedFill; Int32 filler_2[8]; API_HatchOrientation hatchOrientation; char info [API_InfoLen]; API_MaterialOverrideType topMat; API_MaterialOverrideType sidMat; API_MaterialOverrideType botMat; GS::Bool8 filler_3; GS::Bool8 isAutoOnStoryVisibility; API_StoryVisibility visibilityCont; API_StoryVisibility visibilityFill; API_LinkToSettings linkToSettings; GS::Bool8 filler_4[11]; GS::Bool8 apiAutoLabel; API_Guid label; Int32 filler_5; double level; double thickness; API_EdgeTrim edgeTrim; API_ShellBaseCutBodyTypeID cutBodyType; API_ElemDisplayOptionsID displayOption; API_ElemViewDepthLimitationsID viewDepthLimitation; Int32 compositionPriority; } API_ShellBaseType;
멤버
- pen
- 외곽의 펜 속성 인덱스입니다.
- ltypeInd
- 외곽의 라인 타입 속성 인덱스입니다.
- modelElemStructureType
- shellBase의 구조 타입입니다.
- buildingMaterial
- shellBase의 해치의 빌딩 재질 인덱스입니다. 구조 타입이 API_BasicStructure일 때에만 사용합니다.
- composite
- shellBase의 복합 인덱스입니다. 구조 타입이 API_CompositeStructure일 때에만 사용합니다.
- penOverride
- 구조(빌딩 재질, 복합)에 사용되는 절단 채우기 펜 세트는 요소 레벨에서 오버라이드 될 수 있습니다.
- sectContPen
- 단면에서 채우기의 외곽 펜 속성 인덱스입니다.
- sectContLtype
- 요소의 단면 외곽의 라인 타입 속성 인덱스입니다.
- floorFillPen
- 요소의 커버 채우기의 펜 속성 인덱스입니다.
- floorFillBGPen
- 요소의 커버 채우기의 배경 펜 속성 인덱스입니다.
- floorFillInd
- 요소의 커버 채우기의 채우기 속성 인덱스입니다.
- aboveViewLinePen
- "Floor Plan Display" 팝업에서 "Overhead All"을 선택했을 때 사용하는 펜입니다. 요소의 Settings 다이얼로그의 "Overhead Line Pens" 값에 해당합니다.
- aboveViewLineType
- "Floor Plan Display" 팝업에서 "Overhead All"을 선택했을 때 사용하는 라인 타입입니다. 요소의 Settings 다이얼로그의 "Overhead Lines" 값에 해당합니다.
- useFloorFill
- 커버 채우기를 사용합니다.
- use3DHatching
- 요소의 표면 재질(벡터 3D 해치)에 할당하는 채우기 속성을 사용합니다.
- useFillLocBaseLine
- 커버 채우기 패턴을 채우기 핸들을 사용하는 대신 지붕의 피봇 라인과 함께 정렬합니다.
- useSlantedFill
- 위에서 보듯이 경사진 지붕의 효과를 갖도록 커버 채우기를 왜곡시킵니다.
- hatchOrientation
- 커버 채우기의 방향 및 왜곡 파라미터들입니다.
- info
- 문자열 형태의 일부 정보입니다. 요소의 Settings 다이얼로그의 리스팅 페이지 위에 나타납니다.
- topMat
- 꼭대기 재질 속성이 구조를 오버라이드합니다.
- sideMat
- 측면 재질 속성이 구조를 오버라이드합니다.
- botMat
- 바닥 재질 속성이 구조를 오버라이드합니다.
- isAutoOnStoryVisibility
- 요소의 실제 수직 범위에 따라 층 가시도를 자동으로 재연산합니다.
- visibilityCont
- 요소의 외곽 라인의 가시도입니다. 요소 자체의 층에서는 외곽이 항상 보여야 합니다.
- visibilityFill
- 요소의 커버 채우기의 가시도입니다.
- linkToSettings
- 홈 층에 링크하기 모드입니다.
- apiAutoLabel
- 자동 라벨이 요소에 부착됩니다.
- label
- 만약 라벨이 붙어 있으면, 부착된 라벨 요소에 대한 레퍼런스입니다. (그 외에는
APINULLGuid
) - level
- 바닥 레벨로부터 요소의 베이스 레벨입니다. (지붕 요소들의 경우 레퍼런스 라인 높이)
- thickness
- 요소의 두께입니다.
- edgeTrim
- 요소의 모서리들의 트림(trim) 타입입니다. (이전 API 버전에서는 이 파라미터가
sideType
이라고 불렸음) - cutBodyType
- 연결들에 대한 요소의 바디 확장 타입입니다. (API_ShellBaseCutBodyTypeID를 보십시오)
- displayOption
- 평면도 상의 요소의 디스플레이 옵션들입니다. (API_ElemDisplayOptionsID를 보십시오)
- viewDepthLimitation
- 평면도 상에서 요소가 보여지는 범위를 정의합니다. (API_ElemViewDepthLimitationsID를 보십시오)
- compositionPriority
- ___
설명
이 structure는 API_RoofType과 API_ShellType의 공통 파라미터들을 저장하기 위해
API_RoofType
으로부터 생성됩니다.
ArchiCAD 17에서 요소의 구조 타입은 새로운
modelElemStructureType
멤버와 함께 정의됩니다.
관련 속성 인덱스들은 buildingMaterial
과 composite
로 분리됩니다. composite 인덱스는 음수가 아닙니다.
ArchiCAD 17에서 요소의 절단 채우기 전경 및 배경 펜들은 요소 구조로부터 상속합니다. 그리고 요소 레벨에서 오버라이드 될 수 있습니다.
ArchiCAD 17에서 요소의 표면 재질들은 요소 구조로부터 상속합니다. 그리고 요소 레벨에서 오버라이드 될 수 있습니다.
셸 관련 메모 데이터에 대해서는 ACAPI_Element_GetMemo 함수를 보십시오.
요구사항
- 버전: API 15 또는 이후
- 헤더: APIdefs_Elements.h
참고사항
API_Elem_Head, API_HatchOrientation, API_StoryVisibility, API_LinkToSettings
API_EdgeTrim, API_ShellBaseCutBodyTypeID, API_ElemDisplayOptionsID, API_ElemViewDepthLimitationsID
API_RoofType, API_ShellType, API_Element, API_ElementMemo
요소 관리자, API 타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