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raphisoft®

API Development KitVersion: 18

API_EdgeType

3D 모서리를 의미합니다.

    typedef struct {
        API_3D_Head     head;
        Int32           status;
        short           filler_1;
        short           color;
        Int32           vert1;
        Int32           vert2;
        Int32           pgon1;
        Int32           pgon2;
    } API_EdgeType;

 

멤버

head
이 구성요소의 헤더 정보입니다. 이것은 타입과 데이터베이스 인덱스를 지정합니다.
status
모서리 프로퍼티들에 대한 정보입니다.
color
모서리의 컬러를 참조합니다.
vert1, vert2
모서리의 끝점들의 정점 인덱스들입니다.
pgon1, pgon2
인접하는 폴리곤들의 인덱스들입니다.

 

설명

폴리곤들은 모서리들의 인덱스들을 포함하는 방향을 가진 모서리들의 리스트들입니다. 한 모서리는 0~2개의 폴리곤들에게 속할 수 있습니다. 폴리곤의 인덱스들은 pgon1, pgon2 안에 들어 있습니다. 속한 폴리곤이 하나이거나 단일 라인인 경우, 누락된 폴리곤은 -1 인덱스를 갖습니다.

모서리는 2개의 끝점들을 가지며 vert1, vert2라는 인덱스를 갖습니다.

닫힌 바디들의 경우, 2개의 폴리곤들의 모서리 리스트 안에 한 모서리가 서로 다른 접두사를 가지고 있으면 폴리곤의 방향이 올바른 것입니다.

모서리들에 접근하는 것은 한 바디에 기반합니다. 먼저 당신은 ACAPI_3D_GetComponent로 바디 하나를 가져와야 합니다. 그리고 그 직후에 바디의 구성요소들을 가져올 수 있게 됩니다.

 

요구사항

버전: API 1.3 또는 이후
헤더: APIdefs_3D.h

 

참고사항

API_PedgType, API_PgonType, API_3D_Head, API_Component3D,
3D 관리자, API 타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