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I_EdgeType
3D 모서리를 의미합니다.
typedef struct { API_3D_Head head; Int32 status; short filler_1; short color; Int32 vert1; Int32 vert2; Int32 pgon1; Int32 pgon2; } API_EdgeType;
멤버
- head
- 이 구성요소의 헤더 정보입니다. 이것은 타입과 데이터베이스 인덱스를 지정합니다.
- status
- 모서리 프로퍼티들에 대한 정보입니다.
- color
- 모서리의 컬러를 참조합니다.
- vert1, vert2
- 모서리의 끝점들의 정점 인덱스들입니다.
- pgon1, pgon2
- 인접하는 폴리곤들의 인덱스들입니다.
설명
폴리곤들은 모서리들의 인덱스들을 포함하는 방향을 가진 모서리들의 리스트들입니다.
한 모서리는 0~2개의 폴리곤들에게 속할 수 있습니다.
폴리곤의 인덱스들은 pgon1
, pgon2
안에 들어 있습니다.
속한 폴리곤이 하나이거나 단일 라인인 경우, 누락된 폴리곤은 -1 인덱스를 갖습니다.
모서리는 2개의 끝점들을 가지며 vert1
, vert2
라는 인덱스를 갖습니다.
닫힌 바디들의 경우, 2개의 폴리곤들의 모서리 리스트 안에 한 모서리가 서로 다른 접두사를 가지고 있으면 폴리곤의 방향이 올바른 것입니다.
모서리들에 접근하는 것은 한 바디에 기반합니다. 먼저 당신은 ACAPI_3D_GetComponent로 바디 하나를 가져와야 합니다. 그리고 그 직후에 바디의 구성요소들을 가져올 수 있게 됩니다.
요구사항
- 버전: API 1.3 또는 이후
- 헤더: APIdefs_3D.h
참고사항
API_PedgType, API_PgonType, API_3D_Head, API_Component3D,
3D 관리자, API 타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