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raphisoft®

API Development KitVersion: 18

API_PgonType

3D 폴리곤을 의미합니다.

    typedef struct {
        API_3D_Head     head;
        Int32           status;
        short           filler_1;
        short           iumat;
        Int32           irtxt;
        Int32           ivect;
        Int32           fpedg;
        Int32           lpedg;
    } API_PgonType;

 

멤버

head
이 구성요소의 헤더 정보입니다. 이것은 타입과 데이터베이스 인덱스를 지정합니다.
status
폴리곤의 프로퍼티들에 대한 정보입니다.
iumat
폴리곤의 재질을 참조합니다.
irtxt
내부용입니다.
ivect
폴리곤의 법선 벡터를 참조합니다. (음수: 반대 방향을 사용함) 당신이 ACAPI_3D_GetComponent로 가져올 수 있는 벡터의 인덱스입니다.
fpedg, lpedg
폴리곤 외곽 모서리들을 참조하는 인덱스들의 범위입니다.

 

설명

폴리곤들에 접근하는 것은 반드시 바디들을 기반으로 해야 합니다. 우선 ACAPI_3D_GetComponent로 바디 하나를 가져와야 합니다. 그리고 직후에 그것의 폴리곤들을 가져올 수 있습니다.

폴리곤 구성요소는 방향을 가진 모서리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당신은 fpedg, lpedg 인덱스 번위를 이용하여 이것들을 가져올 수 있습니다. 이 인덱스들은 주어진 폴리곤의 모서리들을 가져오는 데 사용할 수 있는 API_PedgType 구성요소들을 참조합니다. 여기서 fpedg > lpedg인 경우는 해당 폴리곤이 모서리 레퍼런스들을 갖고 있지 않음을 의미합니다.

API_PedgType의 음의 pedg 값은 반대 방향을 의미한다는 것을 참고하십시오.

ivectAPI_VectType 구성요소에 대한 인덱스입니다. 이것은 이 폴리곤의 법선 벡터입니다. 만약 ivect가 음수이면, 법선 벡터의 방향은 저장된 것의 반대 방향입니다.

status 필드는 폴리곤의 일부 프로퍼티들을 지정합니다. 당신은 다음 상수들을 조합하기 위해 bitwise-OR 연산자(|)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요구사항

버전: API 1.3 또는 이후
헤더: APIdefs_3D.h

 

참고사항

API_3D_Head, API_BodyType, API_PedgType, API_VectType, API_Component3D,
3D 관리자, API 타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