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raphisoft®

API Development KitVersion: 18

API_BodyType

3D 바디를 의미합니다.

    typedef struct {
        API_3D_Head       head;
        API_Elem_Head     parent;
        Int32             status;
        short             color;
        short             iumat;
        float             xmin;
        float             ymin;
        float             zmin;
        float             xmax;
        float             ymax;
        float             zmax;
        Int32             nPgon;
        Int32             nPedg;
        Int32             nEdge;
        Int32             nVert;
        Int32             nVect;
        Int32             filler_1;
        API_Tranmat       tranmat;
    } API_BodyType;

 

멤버

head
이 구성요소의 헤더 정보입니다. 이것은 타입 및 데이터베이스 인덱스를 지정합니다.
parent
바디로부터 변환된 평면도 요소입니다.
status
바디의 속성(properties)입니다.
color
바디 모서리들의 기본 컬러를 참조합니다.
iumat
바디 폴리곤들의 기본 재질을 참조합니다.
xmin, ymin, zmin, xmax, ymax, zmax
바디의 바운딩 박스의 6개 좌표 데이터입니다.
nPgon
바디의 폴리곤들의 수입니다.
nPedg
바디의 모서리 레퍼런스들의 수입니다.
nEdge
바디의 모서리들의 수입니다.
nVert
바디의 정점들의 수입니다.
nVect
바디의 법선 벡터들의 수입니다.
tranmat
베이스 변환 행렬입니다.

 

설명

특정 요소의 3D 표현은 API_BodyType structure를 기반으로 합니다. 어떤 요소는 3D 기하를 설명하기 위해 1개 이상의 바디들을 가질 수도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한 바디는 여러 개의 정점과 모서리와 폴리곤과 법선 벡터들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이 데이터 structure는 당신에게 내부 구성요소들의 수뿐만 아니라 일부 상태 비트들과 표면 속성들, 글로벌 변환 행렬도 제공합니다. 당신은 또한 API_Elem_Head structure를 통해 부모 요소에 대한 레퍼런스를 가져올 수 있습니다.

당신은 적절한 body 구성요소와 함께 ACAPI_3D_GetComponent를 호출하면 곧바로 바디의 구성요소를 가져올 수 있습니다. 그러면 당신은 그 바디의 모서리, 폴리곤, 정점 등을 얻을 수 있습니다. 서브 구성요소를 가져오기 위해 ACAPI_3D_GetComponent 함수의 파라미터 내에서 다음의 인덱스를 사용하십시오: 1부터 nPgon, nPedg, nEdge, nVert 또는 nVect까지의 수.

status 필드는 바디의 일부 속성들을 지정합니다. 당신은 bitwise-OR 연산자(|)를 이용하여 다음 상수들을 조합할 수 있습니다:

 

요구사항

버전: API 1.3 또는 이후
헤더: APIdefs_3D.h

 

참고사항

API_3D_Head, API_PgonType, API_PedgType, API_EdgeType, API_VertType, API_VectType, API_Component3D,
API_Elem_Head, API_Tranmat,
3D 관리자, API 타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