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I_BodyType
3D 바디를 의미합니다.
typedef struct { API_3D_Head head; API_Elem_Head parent; Int32 status; short color; short iumat; float xmin; float ymin; float zmin; float xmax; float ymax; float zmax; Int32 nPgon; Int32 nPedg; Int32 nEdge; Int32 nVert; Int32 nVect; Int32 filler_1; API_Tranmat tranmat; } API_BodyType;
멤버
- head
- 이 구성요소의 헤더 정보입니다. 이것은 타입 및 데이터베이스 인덱스를 지정합니다.
- parent
- 바디로부터 변환된 평면도 요소입니다.
- status
- 바디의 속성(properties)입니다.
- color
- 바디 모서리들의 기본 컬러를 참조합니다.
- iumat
- 바디 폴리곤들의 기본 재질을 참조합니다.
- xmin, ymin, zmin, xmax, ymax, zmax
- 바디의 바운딩 박스의 6개 좌표 데이터입니다.
- nPgon
- 바디의 폴리곤들의 수입니다.
- nPedg
- 바디의 모서리 레퍼런스들의 수입니다.
- nEdge
- 바디의 모서리들의 수입니다.
- nVert
- 바디의 정점들의 수입니다.
- nVect
- 바디의 법선 벡터들의 수입니다.
- tranmat
- 베이스 변환 행렬입니다.
설명
특정 요소의 3D 표현은 API_BodyType
structure를 기반으로 합니다.
어떤 요소는 3D 기하를 설명하기 위해 1개 이상의 바디들을 가질 수도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한 바디는 여러 개의 정점과 모서리와 폴리곤과 법선 벡터들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이 데이터 structure는 당신에게 내부 구성요소들의 수뿐만 아니라 일부 상태 비트들과 표면 속성들, 글로벌 변환 행렬도 제공합니다.
당신은 또한 API_Elem_Head structure를 통해 부모 요소에 대한 레퍼런스를 가져올 수 있습니다.
당신은 적절한 body 구성요소와 함께 ACAPI_3D_GetComponent를 호출하면 곧바로 바디의 구성요소를 가져올 수 있습니다.
그러면 당신은 그 바디의 모서리, 폴리곤, 정점 등을 얻을 수 있습니다.
서브 구성요소를 가져오기 위해 ACAPI_3D_GetComponent 함수의 파라미터 내에서
다음의 인덱스를 사용하십시오: 1부터 nPgon
, nPedg
, nEdge
, nVert
또는 nVect
까지의 수.
status
필드는 바디의 일부 속성들을 지정합니다. 당신은 bitwise-OR 연산자(|
)를 이용하여 다음 상수들을 조합할 수 있습니다:
APIBody_MulRtxt
: 더 많은 텍스처들이 재질로 참조됩니다.APIBody_MulColor
: 여러 개의 컬러들이 모서리들로 참조됩니다.APIBody_MulMater
: 여러 개의 재질들이 폴리곤들에 의해 참조됩니다.APIBody_Closed
: 닫힌 형상입니다.APIBody_Curved
: 부드러운 폴리곤들을 갖고 있습니다.
요구사항
- 버전: API 1.3 또는 이후
- 헤더: APIdefs_3D.h
참고사항
API_3D_Head, API_PgonType, API_PedgType, API_EdgeType, API_VertType, API_VectType, API_Component3D,
API_Elem_Head, API_Tranmat,
3D 관리자, API 타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