델라우네 삼각법(Delaunay triangulation) 함수
이 함수들은 델라우네 삼각법을 만듭니다. 이 삼각법은 원래 점 집합에 적용됩니다. 그러나 이것은 폴리곤들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적용되었습니다.
삼각법에서는 제약들이 있을 수 있습니다. 그것들 중 한 타입은 폴리곤의 모서리들입니다:
이것들은 삼각법 안에 있어야 하며 밖에서는 삼각법 섹터가 될 수 없습니다.
(점들에 의존하지 않는) 다른 타입은 점들 사이에 있는 강제적인 모서리들입니다. (연쇄적인 모서리들을 능선(ridge)라고 함)
이것들은 삼각법의 일부이어야 합니다.
입력 폴리곤의 사양에서 z 좌표가 있기는 하지만 삼각법은 전적으로 2차원입니다. z 좌표는 그저 데이터에 불과합니다.
사용법은 간단합니다: TDInit, TDTringulate 그리고 마지막으로 TDExit.
TDGetHeightAtPoint와 TDGetPointsAtLine은 삼각법 structure에서 쿼리를 만들 수 있습니다. 여기서 z 좌표의 역할을 얻습니다.
Geometry::TDOEDGE
Geometry::TDOTRIANGLES
Geometry::TDInit
Geometry::TDTriangulate
Geometry::TDExit
Geometry::TDGetHeightAtPoint
Geometry::TDGetPointsAtLine